이 약관은 ㈜리틀팍스(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영어 교육 콘텐츠(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조 (정의)
① “서비스”라 함은 리틀팍스 웹사이트(www.littlefox.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동화, 동요, 게임, 기타 학습자료 등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리틀팍스의 제반 서비스를 말한다.
② “이용자”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리틀팍스 웹사이트에 가입한 모든 이용자를 말한다.
③ “회비”라 함은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자가 회사에 지불하는 비용을 말한다.
④ “스토어”라 함은 리틀팍스의 상품을 이용자에게 판매하기 위해 제공하는 가상의 쇼핑몰을 말한다.
3조 (약관의 효력 및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 약관은 리틀팍스 웹사이트에 회사가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②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후 회원가입을 함으로써 성립된다.
4조 (약관의 개정)
①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이메일 또는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공지한다. 이때, 이용자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탈퇴 시 제 13조 (회비환불 및 회원탈퇴) 조항을 따른다.
③ 회사가 이용자에게 개정된 약관을 통지한 후 30일 내에 약관 동의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5조 (회사의 의무)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 또는 기술적인 문제로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② 시스템 점검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중단할 필요가 있을 경우, 이용자에게 점검 이유, 내용, 시간을 사전에 리틀팍스 웹사이트에 공지한다.
③ 서비스 운영 시 예기치 못한 장애가 발생할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한다.
가. 회사는 이용자에게 즉각 장애 발생 사실을 통보하고 장애 복구 조치를 취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나. 장애가 복구되고 서비스가 정상화되면, 장애 발생 시간, 원인, 처리사항을 리틀팍스 웹사이트에 공지한다.
④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소한의 개인 정보만 요구하고, 이를 본인의 승인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할 수 없으며, 회사의 관련 업무 이외에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리틀팍스 웹사이트에 공지하고 준수한다.
6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손실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② 유료 서비스는 회비를 지불한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가 고의적으로 유료 서비스를 타인과 함께 이용할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자에게 통보하고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③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가. 회원가입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의 기재
나. 타인의 정보 도용
다.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라. 회사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마.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바.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리틀팍스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행위
사.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④ 이용자는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이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7조 (회비)
①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개인 회비는 다음과 같다.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개인 회비
1개월(31일)
3개월(93일)
6개월(186일)
12개월(372일)
24개월(744일)
30,000원
80,000원
140,000원
220,000원
396,000원
② 회사는 도서벽지 학교, 아동복지시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 교육나눔 캠페인에서 정하는 범위 내에서 리틀팍스 유료 서비스 이용을 무상으로 지원할 수 있다.
8조 (상품 구매, 배송, 취소 및 환불)
① 상품 구매 계약은 이용자가 상품 구매 주문을 하고, 구매 금액의 결제를 완료함으로써 성립된다.
② 이용자가 구매한 물품이 배송전일 경우 언제든지 주문 내역을 변경 및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 반품 절차에 따라 처리된다.
③ 구매한 상품의 발송 시부터 배송 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다. 단, 아래의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의 반품을 거부할 수 있다.
가. 이용자의 부주의로 배송된 상품의 원래 형태가 변형, 훼손된 경우
나. 시간 경과 또는 상품의 이용으로 인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이용자의 구매 후 취소 또는 반품에 의해 환불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상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해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한다.
9조 (유료 서비스 일시정지)
① 이용자의 사정으로 7일 이상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아래의 기준에 따라 일시정지를 신청할 수 있다.
[일시정지 가능 일수ㆍ횟수 기준]
유료 서비스 일시정지 기준
결제 기간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24개월
최대 일시정지 가능 일수
15일
30일
60일
90일
180일
최대 일시정지 가능 횟수
1회
1회
2회
2회
4회
② 일시정지 신청한 기간이 종료되면 자동으로 유료 서비스로 전환된다.
③ 일시정지 신청 후 일시정지 종료일 전에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일시정지 해제 신청 후 바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④ 정지한 기간이 7일 미만인 경우에 해제를 하면 일시정지 기능을 사용하지 않았던 것으로 간주한다. (일시정지 사용가능 횟수가 줄어들지 않고, 유료 서비스 기간 연장도 반영되지 않음)
⑤ 일시정지 신청 및 해제는 리틀팍스 웹사이트에서 신청하거나, 이메일 또는 문의 게시판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다만, 이메일 또는 문의 게시판을 통해 신청할 경우에는 공휴일로 인한 업무처리 지연 등을 감안하여 일시정지 또는 해제 예정일로부터 3일전까지 신청하여야 한다.
10조 (저작권)
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저작물(동화, 동요, 프린터블북, 이미지, 텍스트, 웹사이트 내용 등)의 저작권은 회사가 소유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 받는다.
② 이용자는 회사의 허가 없이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다음 행위를 할 수 없다.
가. 회사의 저작물을 복제해서 상업적인 목적으로 배포하는 행위
나. 회사의 저작물을 편집 가공하여 인쇄물을 제작하거나 배포하는 행위
다. 회사의 저작물을 활용하여 교재를 제작하거나 출판 또는 판매하는 행위
라. 저작물을 활용하여 수업하는 행위
③ 상기 제①항과 제②항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이용자는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하며,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중단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11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다.
②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리틀팍스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제①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유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①항의 통지를 한다.
12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된다.
13조 (회비환불 및 회원탈퇴)
① 이용자는 리틀팍스 웹사이트를 통해 언제든지 환불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환불신청을 받은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환불을 해야 한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외부 결제 서비스(예: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결제하는 경우에는 외부 결제 서비스 환불 규정을 따른다.
② 회비환불 신청 시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한 금액에서 일할 환산하여 환불신청 일까지 사용한 금액을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을 환불한다.
※ 예) 220,000원(12개월, 372일) 결제하여 100일간 사용 후 환불 금액은 160,800원 [= 220,000원 - (220,000원 ÷ 372일) x 100일] 이다.
③ 환불신청 시 환불에 따른 수수료(PG수수료, 은행송금 수수료 등)는 회사가 부담한다.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신의 회원정보를 삭제하기 위하여 회원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 신청 즉시 이용자의 정보를 삭제한다. 다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 기간 동안 보존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기간은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른다.
⑤ 회원탈퇴의 신청은 리틀팍스 웹사이트 내에서 신청하거나 문의 게시판 또는 이메일로 할 수 있다. 다만, 문의 게시판, 이메일의 경우에는 공휴일로 인한 업무처리 지연 등을 감안하여 회원탈퇴 희망일로부터 3일전까지 신청하여야 한다.
14조 (이용제한)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6조(이용자의 의무) 제②항, 제③항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 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② 제①항의 이용 제한은 이메일을 통해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한다. 단, 7일 이상 리틀팍스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통지를 갈음할 수 있다.
③ 회사의 이용 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한다.
15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전쟁,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는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에 대한 신뢰도, 정확성 등에 내용에 관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 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16조 (분쟁의 해결)
① 이용자는 회사의 과실로 유료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제공되지 않아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 회사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②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한다.
③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협의를 통하여 분쟁을 원만히 해결하는 것으로 하되, 만일 소송으로 진행되면 서울중앙지방법원 본원을 관할 법원으로 한다.